지금부터 나의 인생에 대한 내용을 이용하여 chartGPT와 함께 소설을 쓰고자 한다. 따라서 완성된 내용보다는 그 과정을 계속 기록하고자 하여 여기에 남긴다.
ChatGPT는 인공 지능임으로 질문에 대한 대답을 이용하게 되면 따라서 그 질문의 내용과 깊이 등에 따라서 그 대답 또한 다름으로 지속적인 질문을 거듭하는 과정들을 거친 결과들을 여기에 기록한다.
Q1 : 나는 50대 중반으로 대한민국 남성으로 살고 있으며 나의 인생의 경험과 내용으로 소설을 쓰고자 한다. 작성이 가능한가 ?
A1 :
네, 물론 가능합니다! 당신의 경험과 내용으로 소설을 쓰는 것은 매우 흥미롭고 창의적인 일입니다. 당신이 지금까지 살아온 인생 경험들을 바탕으로, 소설의 캐릭터와 플롯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소설을 쓰기 위해서는 먼저 쓰고자 하는 주제나 이야기를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후에는 인물, 배경, 플롯 등을 정하고 스토리를 구성해 나가면 됩니다.
또한, 소설을 쓰기 위해서는 충분한 시간과 노력, 그리고 투자가 필요합니다. 작성에 앞서 구상, 아이디어 정리와 함께 글쓰기 기술을 배우거나 연습할 필요도 있습니다.
작가로서의 스킬과 경험을 쌓기 위해 작가 워크숍, 작가 모임, 교육 등을 참여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소설을 쓰는 것은 독자와의 소통을 위한 것입니다. 따라서 작품이 완성되면 출판사나 온라인 출판 플랫폼을 통해 출간하거나, 소셜 미디어를 활용해 독자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모든 것을 고려하면서 시작해보시길 바랍니다. 소설 쓰기는 힘들지만, 매우 만족스러운 일입니다!
Q2 : 나는 50대 중반이며 70년대말로 돌아간 나는 국민학교 6학년이며 학교 창가에서 확성기로 박정희 대통령이 죽었는 소리가 들린다로 부터 시작하는 소설을 작성해 주세요.
A2 :
제가 짧게 초안을 작성해보았습니다. 많은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제목: 창가에서 들리는 총성
1979년 10월 26일, 나는 국민학교 6학년이었다. 학교 창가에서 수업을 듣고 있었는데, 갑자기 확성기에서 큰 소리가 들려왔다. "박정희 대통령이 총에 맞아 사망하셨습니다!"
박 대통령이 죽은 소식에 우리 반의 아이들은 모두 당황했다. 우리는 아직 어렸지만, 대통령의 죽음이 국가의 분위기를 바꾸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그날 이후로, 나의 인생은 완전히 바뀌었다. 지금 생각해보면, 그날의 일들이 이후 나의 삶에 미친 영향은 상상할 수 없을 정도였다.
우리 반의 친구인 상우는 아버지가 경찰관이었다. 상우는 그날밤부터 아버지의 행방을 찾으러 다녔다. 그러나 아버지는 찾을 수 없었다.
나는 그 이후로 수많은 변화와 도전을 겪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나는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를 알게 되었다.
30년이 지난 지금, 나는 그날의 일들을 소설로 써보려고 한다. 그때의 감정과 상황을 생생하게 기억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소설을 쓰는 것은 쉽지 않다. 나는 내가 쓰고자 하는 이야기를 완성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다. 그래도, 나의 이야기를 다른 이들과 공유하고 싶다.
이렇게 작성해보았습니다. 이야기의 전개와 인물 설정 등은 더욱 상세하게 구체화하시면 더욱 흥미로운 이야기가 될 것입니다.
Q3 : 에서 중요한 것은 대통령이 죽었다는 것이 아니라 그 시대의 사회외 가난 등이 배경이며 등장인물은 6학년 여학생 지은, 남학생 진균이다. 이런 배경과 등장인물을 추가하여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A3 :
감사합니다. 이야기의 전개와 인물 설정에 따라 내용을 추가해 보겠습니다.
지은과 진균은 우리 반에서 가장 친한 친구였다. 그날 학교에서 대통령의 죽음을 들은 후, 우리 반의 아이들은 불안과 두려움으로 가득 찼다. 그러나 지은과 진균은 다른 아이들보다 더 큰 충격을 받았다. 그들의 가정은 경제적으로 어려웠기 때문에, 대통령의 죽음이 이제부터 삶에 더 큰 영향을 미칠 것을 알고 있었다.
그 이후로, 지은과 진균은 서로를 지탱하며 살아가기 시작했다. 진균은 어머니와 함께 일하며 가족을 지원했고, 지은은 아버지가 직장을 잃은 후 가족의 일을 도맡아서 처리했다. 그러나 그들의 삶은 여전히 힘든 시간이 계속되었다.
어느 날, 지은은 진균과 함께 공원에 가서 산책하며 대화를 나누었다. "진균아, 나 언젠가는 작가가 되고 싶어." 지은은 말했다. "그렇게 멋진 꿈이야." 진균은 대답했다. "그런데 지금처럼 우리가 여기서 얘기하면서 산책하면서 대화를 나누는 것도 좋은 것 같아."
"그래, 네 생각도 그렇게 나쁘지 않아." 지은은 웃으며 말했다. "하지만 나는 여기서 계속 머물러서 살 수 없어. 내가 해야 할 일이 있어."
진균은 지은의 눈을 바라보며 말했다. "그래, 네가 하고 싶은 일이 뭐든, 나는 널 지지할게. 넌 대단한 아이니까, 분명히 꿈을 이룰 수 있을 거야."
그리고 그 날부터, 지은은 꿈을 향해 나아가기 시작했다. 그녀는 시간을 내서 글을 쓰고, 도서관에서 많은 책을 읽었다. 그녀는 자신의 인생에 대한 이야기를 쓰기 시작했고, 그것이 그녀의 인생을 바꾸는 계기가 되었다.
이렇게 내용을 추가해보았습니다
Q4 : 진규의 꿈은 작가가 아니라 검사가 되는 것이며 그의 집은 월급쟁이 근로자인 아버지와 전업 주부인 어머니가 있다. 이런 배경으로 소설을 전체적으로 다시 수정해 주세요.
A4 :
1979년 10월 26일, 나는 국민학교 6학년이었다. 학교 창가에서 수업을 듣고 있었는데, 갑자기 확성기에서 큰 소리가 들려왔다. "박정희 대통령이 총에 맞아 사망하셨습니다!"
박 대통령이 죽은 소식에 우리 반의 아이들은 모두 당황했다. 우리는 아직 어렸지만, 대통령의 죽음이 국가의 분위기를 바꾸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그날 이후로, 나의 인생은 완전히 바뀌었다. 지금 생각해보면, 그날의 일들이 이후 나의 삶에 미친 영향은 상상할 수 없을 정도였다.
우리 반의 친구인 지은은 항상 책을 읽으며 꿈을 꾸는 어린 소녀였다. 그녀는 대통령의 죽음으로 인해 변화된 사회를 이해하려고 노력했다. 나와 지은은 항상 동양시간지의 첫 페이지를 읽으면서, 현재의 상황을 이해하고 더 나은 미래를 꿈꾸었다.
하지만, 나는 그 때 나와 지은의 꿈이 서로 달랐다는 것을 깨달았다. 나는 검사가 되어 법과 정의를 수호하는 것이 내 꿈이었다. 그래서 그날 이후로, 나는 학교에서 배우는 것보다 더 많은 시간을 책상에 앉아 검사가 되기 위한 공부를 했다.
내 집은 월급쟁이 근로자인 아버지와 전업 주부인 어머니와 함께 있었다. 아버지는 항상 열심히 일하며, 어머니는 집안을 돌보면서 우리 가족을 사랑해주었다. 그들의 노력과 사랑이 내 꿈을 이루는데 큰 힘이 되었다.
하지만, 그날 이후로 우리 가족의 삶도 변했다. 아버지는 일자리를 잃어버리고, 어머니는 일을 하러 나가야 했다. 그래서 나는 가난한 집안에서 자란 나의 이야기를 소설로 쓰고자 했다. 내가 희망을 가지고 살아갈 수 있었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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